투자전략 및 시황(’24년 2월 16일)
투자전략 및 시황(’24년 2월 16일)
친절 설득으로 국민 모두의 ‘공화국 대통령 기대 애써 온 대통령이야 섭섭해할 수 있겠다.
미친 듯이 몰아붙인다고 창조적인 결과가 나오는 게 아니거든요.연구개발 역량이 없는 중소기업에다 그야말로 퍼주기를 하는 예산이거든요.
노벨상 관련 기자 전화 한통도 안받은 건 처음―혁신기술과 스타트업으로 유명한 이스라엘의 경우 성공 가능성이 큰 연구개발 과제는 오히려 지원 대상에서 탈락시킨다고 하던데요.박사학위를 하고 나서 제대로 된 일자리를 찾기 전에 출연연에 가서 잠시 일하는 거죠.3세 나올 수도…선거제 퇴행 막아야 [영상] 12·12 다음날 착검한 9사단 반란군들이 언론사 앞에 서 있었다.
근데 지금은 미국 가서 공부하는 학생 수가 확 줄었습니다.반세기 이상 과학기술은 정부가 어떤 경우에도 포기할 수 없는 핵심 과제로 인식되어 왔어요.
예산이 줄었으니까 일자리 상실로 나타날 가능성은 매우 큽니다.
민주화 이후에 대통령이 과학기술계에서 나와야 한다 또는 과학기술을 아는 대통령이 필요하다 이런 얘기를 과학기술계에서 많이 했거든요.우리가 특허 5대 강국 중의 하나입니다.
이건 매우 심각한 일이죠2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2월 결산 상장사 2267곳 중 28.
박수진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26일 올해 배당제도 개선으로 일부 상장사의 배당기준일이 내년 1분기로 변경되면서 전통적 배당락일 관련 변동성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통상 주식 거래 결제에 2영업일이 소요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