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터별 실적 스크리닝_’24년 11월 1일
섹터별 실적 스크리닝_’24년 11월 1일
이번 코로나19 팬데믹이 종료되더라도 언젠가 새로운 글로벌 팬데믹이 찾아 올 것은 자명하다.
그 발생 초기에 또다시 사회적 혼란이 벌어지지 않을까 우려된다.과거 유럽에서 유대인 배척이 본격화된 것도 흑사병 대응 과정에서 비롯됐다고 한다.
이 정책은 흑사병이 사라진 뒤에도 400여년간 지속되면서 자연스레 전 사회가 유대인 차별을 당연하게 생각하게 됐다.이번 코로나19 팬데믹이 종료되더라도 언젠가 새로운 글로벌 팬데믹이 찾아 올 것은 자명하다.흑사병이 창궐하기 시작한 1516년.
신종 감염병의 퇴치는 의학계만의 과제가 아니다.하지만 이 역경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의료계의 스마트 첨단 병원으로의 변신이 촉진되었다는 긍정적인 자세도 가졌으면 한다.
박승우 성균관 의대 교수·삼성서울병원 원장.
이미 우리가 경험한 것처럼 사회적 합의와 공감대 형성 여부가 국가 단위 방역의 성패를 좌우한다.2025년 기본·실시 설계를 시작해 2030세계박람회 전인 2028년 완공할 계획이다.
부산시가 추진 중인 해양도시 이미지.처음에는 뉴욕과 아부다비 같은 곳이 후보지로 검토됐으나 2021년 부산이 최종 후보지로 낙점됐다.
자연재해가 닥칠 때마다 노심초사하게 하는 ‘구멍 난 방주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부산시는 최근 해상도시 사업의 첫 단추를 끼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