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극장가, 못다 푼 팬데믹
한가위 극장가, 못다 푼 팬데믹
『2022 저작권 연차보고서』를 보면 불법 복제물 이용률이 22%(2019)→20.
대통령실과 주무 부처의 연이은 혼선이 정책 부처의 리더십과 자신감 상실.속도감 있게 마무리지어야 한다.
하지만 아직도 보완을 위한 방향조차 잡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하지만 여태까지 뭘 했기에 이제야 숙의하겠다고 하나.고용노동부는 입법예고 기간이 끝난 지난 17일 충분한 숙의 기간을 더 갖고 보완책을 마련해 오는 9월 정기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에도 노동부 장관이 공식 발표한 근로시간 개편 방향을 대통령이 정부의 공식 입장이 아니다고 부인하는 촌극이 벌어졌다.국민 6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집단 심층면접을 실시해 세대·업종·직종·노사의 의견을 모두 포괄하겠다고도 밝혔다.
마치 대통령실이 주무 부처 개편안의 내용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는 듯한 반응이었다
제2의 ‘기생충은 이제 불가능하다는 비관마저 나온다.미스트랄은 칠레의 시인이자 교사.
1945년 라틴아메리카 작가로는 사상 처음으로.나는 사람들이 내 딸을/ 공주로 만드는 것을 원치 않는다/ 금으로 된 작은 신발을 신고서는/ 들에서 뛰어놀 수 없을 테니/ 밤이 되어도 더 이상/ 내 곁에서 잠을 자지 않을 테니 가브리엘라 미스트랄(1889~1957) 시선집 『밤은 엄마처럼 노래한다』에 실린 시 ‘두려움 중에서
17일 언론 인터뷰에서- 시집 『전쟁과 평화가 있는 내 부엌』에는 ‘아픔과 시련과 고통과 신음과 통증들은/ 모두 나의 양떼들이라 같이 최근 4년간 병환에 시달렸던 신달자 시인의 사연이 담겨 있다.시인은 여든에 이르니 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