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인포맥스 금융대상
연합인포맥스 금융대상
로렌스 서머스 전 미국 재무장관도 피셔의 제자였다.
반면에 신도시에는 학교가 모자라 과밀학급에서 수업하는 일이 부지기수다.장윤서 기자 학령인구 감소로 40년 된 화양초 문 닫아 대도시마저 잇따른 폐교에 장기 대책 시급 농어촌에서 잇따른 초·중·고교 폐교가 서울까지 퍼지고 있다.
학교가 문을 닫으면 인근 상권이 타격을 입는다.이 아이들이 태어난 2016년의 합계출산율은 1.통계청 ‘장래인구추계에 따르면 2020년 788만 명이었던 학령인구는 지난해 748만 명으로 줄었고 앞으로 10년간 200만 명 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
사학연금 위기도 심각하다.폐교 도미노를 피하기가 어렵다.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한 건물을 쓰는 ‘초·중학교나 공동학구제·광역학구제 같은 방안들이 제시된다.
오는 3월 폐교하는 화양초등학교.당연히 세대별 투자 전략을 다르게 짜야 한다.
항목별로 △매우 그렇지 않다(1점) △그렇지 않다(3점) △보통이다(5점) △그렇다(7점) △매우 그렇다(10점)로 각각 점수를 매긴다.투자 관여도 높으면 35% 낮으면 65%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공적연금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연금자산 운용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TDF는 생애주기에 맞춰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조절하고 은퇴 시점과 시장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이런 투자자는 포트폴리오에서 DIY 비중을 높이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