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JP모건 "국제유가, 봄까지 90달러 가까이 오를 듯"
02. JP모건 "국제유가, 봄까지 90달러 가까이 오를 듯"
자원부국 인도네시아가 세계 경제에서 차지하는 존재감은 상당한데요.
어찌 됐든 판차실라 자체는 우리나라 ‘홍익인간처럼 다들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이념인데요.최악은 끝났다…상업용 부동산 관련주 급등세계시장 빨아들이는 中 로봇청소기… 내수 과열에 해외 눈돌려음악산업 구원자 유니버설뮤직 회장은 왜 틱톡을 거부했나 구독 한애란 기자 haru@donga.
아시다시피 니켈은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이죠.이를테면 이런 정책입니다.크게보기프라보워 수비안토 후보가 14일 치러진 인도네시아 대선에서 사실상 승리했다.
프라보워는 이미 지난해 대선 과정에서 자신의 경제관을 밝힌 적 있는데요.이 소문만으로 인도네시아 통화가치가 한때 출렁거렸을 정도로 금융시장엔 충격을 줬습니다.
조코위가 2014년 당선됐을 때만 해도 이 낡은 구조를 일소할 거란 기대를 받았는데요.
그가 실제 물러나진 않았지만(후임자의 예산 낭비가 걱정돼서 사임하지 않았다고).2014년부터 10년 동안 집권해온 조코위는 3선을 금지한 법에 따라 더이상 출마할 수 없다.
그는 규제개혁이나 재정건전성 강화 같은 기존 경제 정책을 ‘외국 기업만 배불리는 신자유주의로 매도합니다.경쟁자들이 나가떨어졌으니.
그는 현재 건설 중인 니켈 제련소가 모두 완공되면 거의 1200만t 정도 공급이 늘어나게 된다고 전하죠.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비슷한 성향의 새 리더를 맞이하게 된 인도네시아 경제를 들여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