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하락세에도…유류세 인하 또 연장되나
국제유가 하락세에도…유류세 인하 또 연장되나
이 과정에서 ‘헝다재부가 보유한 정기예금 증서가 부동산 건설 자금 확보를 위해 다른 금융기관에 중복으로 제출된 사실도 드러났다.
하지만 현재 이곳은 포장조차 되지 않은 채 유료주차장으로 사용 중이다.부동산 PF에 투자하는 금융사들은 담보가 없는 만큼 더 높은 수익률을 요구한다.
저금리 기조와 함께 저축은행과 보험사 등 제2금융권까지 부동산 PF 시장에 가세했고.com강남역에서 도보로 8분 거리에 있는 서울 서초구 ‘영동플라자 개발사업 부지도 멈춰선 지 오래다.다올투자증권은 9월 말 기준 본 PF로 넘어가지 못하고 만기 연장으로 버티고 있는 브리지론 규모를 약 30조 원으로 추산했다.
석병훈 이화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고금리 장기화로 내년 상반기(1∼6월)까지는 부동산 PF 위기가 계속될 것이라며 금리가 가장 높고 본 PF 전환 여부가 확실하지 않은 브리지론의 부실을 경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해당 사업은 자금난으로 올해 2월 토지와 사업권이 공매로 넘어갔지만 7월 시행사가 가까스로 대주단을 설득해 브리지론을 올해 말까지 연장했다.
[태영發 건설업계 위기] 금융위기이후 全금융권 PF 가세고금리에 수익성 악화 등 부실화내년 상반기까지 PF 위기 계속30조 브리지론 반토막 나 뇌관 서울 강남구에서도 ‘금싸라기 땅으로 꼽히는 청담동 도산대로 인근 부지에는 ‘슈퍼리치를 위한 고급 주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었다.
시행사가 인허가를 받아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본 PF를 받아 브리지론을 상환한다.그러나 ‘판매 시스템 ‘복권 대행 등 당첨 확률과 무관한 내용이 대부분이다.
이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복잡한 로또 예상 번호 계산 수식을 그럴듯하게 올려놨다.(‘로또복권의 당첨번호에 대한 무작위성 검정 임수열·백장선) 로또 안 맞아 환불 요구하니 욕해 그런데도 피해는 이어진다.
다른 로또 업체를 먹잇감 삼는 수법까지 등장했다.거기에 적힌 정보를 검색해보니 진짜로 ‘로또 당첨예상번호…라는 특허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