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품은 메시, FIFA 올해의 선수상 7번째 수상 도전
월드컵 품은 메시, FIFA 올해의 선수상 7번째 수상 도전
영종도에 새로 건설한 인천국제공항이 문을 열면서 김포공항에서 뜨고 내리던 국제선 항공편이 모두 옮겨갔다.
2부의 두 번째 글에서 글래드웰은 비극적인 대한항공 비행기 추락 사건을 다룬다.중국어에도 존비어체계는 없다.
그렇기에 한국 사람들은 일상의 삶에서조차 나이를 따지고 말을 달리하는 수직적 문화에 온통 찌들어 있다.새로운 말을 만들어야 한다는 얘기다.그것은 이 유산의 결과였다.
히딩크호의 성공은 곧바로 기업의 관심을 끌었다.평어를 사용하는 직장인들도 생겨났고.
평어를 사용하는 대학 수업도 생겨났다.
나의 실험에 동의하는 그곳의 한 디자이너가 그것에 ‘평어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과거 자극적인 방송으로 문제를 일으키거나 타 플랫폼에서 퇴출된 방송인이 베타 테스터로 선정되자 유저들이 문제를 제기하고 나선 것이다.
베타 테스트 기간에는 소수의 스트리머에 대해서만 방송 권한을 부여하고 있지만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수많은 방송인들의 유입을 일일이 제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문제 방송인들이 치지직에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을 접한 이용자들은 플랫폼 차원에서 도덕적·법적으로 문제의 소지가 있는 인터넷방송인의 활동을 제한하는 조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정식 서비스 출시 전에 선제적 조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또 시청자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막장 콘텐츠로 여러 플랫폼에서 수십차례 퇴출당한 인터넷방송인 C가 치지직에서 방송을 시작할 예정이라는 소식도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