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내린 ‘오에 겐자부로 시대’
막 내린 ‘오에 겐자부로 시대’
북한이 가용한 모든 노동력을 러시아에 보내고 마지막 남은 포탄이나 미사일까지도 지원한다면 국내외적으로 난처한 입장에 처한 러시아로서는 더는 북한을 지원할 이유가 없다.
이렇게 되면 만약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정상회담 가능성도 물 건너가게 된다.북한이 가용한 모든 노동력을 러시아에 보내고 마지막 남은 포탄이나 미사일까지도 지원한다면 국내외적으로 난처한 입장에 처한 러시아로서는 더는 북한을 지원할 이유가 없다.
이에 대해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무근거한 자작 낭설이라고 일축하며 북한의 하마스 무기 공급설을 부인했다.이란을 바라보듯 북한을 바라보게 될 것이며.북한의 하마스 지원은 일부 아프리카와 중동 국가의 환영을 받을지는 모르지만.
미국 공화당과 민주당의 많은 의원은 한반도 문제엔 큰 관심이 없다.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에 북한이 연루된 사실을 미국 의회가 인지하게 됐다.
윤석열 정부에서도 성공할 거라는 보장이 없다.
그렇게 되면 북한은 한국으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기 위해 핵무기를 활용할 가능성이 크다.기본적으로 아이에게 ‘상대방만 너를 배려하고 이해할 수는 없어.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아주대 의대 정신과 교수를 지냈다.당장은 잘못된 행동을 멈추게 할 수 있겠지만 그런 식으로는 옳고 그름을 제대로 가르칠 수 없다는 것이다.
세대별 특징이 있을 뿐이다.공감은 아무리 많이 해도 지나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