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25㎝ 눈폭탄' 또 쏟아진다…내일 출근길은 더 위험
수도권 '25㎝ 눈폭탄' 또 쏟아진다…내일 출근길은 더 위험
3400조원 샀다美 국채 빨아들인 신종 세력/.
입법부를 구성하는 국회의원은 헌법기관으로서 여당 소속일지라도 행정부를 견제·감시할 책무가 있다.부정 평가가 58%에 달했다.
15%포인트 차로 참패한 국민의힘이 어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민심 회복책을 논의했다.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여당은 그야말로 복종의 거수기로 전락했다.여당이 대통령실의 ‘출장소란 이미지가 고착될 경우 유권자는 선거를 민주당 대 윤 대통령 간 대결 구도로 인식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 진교훈 후보의 득표율은 56.지난 10~12일 한국갤럽 조사에서 윤 대통령의 국정 운영 지지율은 33%였고.
영혼 없는 당의 현주소를 드러냈다.
심지어 윤 대통령이 수능 150일 전 꺼낸 ‘수능 킬러문항 배제 방침이 논란을 낳자 당 정책위의장이 조국 일가 대입 사건을 수사하는 등 대입제도에 누구보다 해박한 전문가라며 칭송.그런데 전쟁 발발로 이 프로젝트가 난관에 봉착했다.
그리고 때로는 개입이 꼭 필요한 시점에서도 행동하지 않았다.예를 들어 2012년 8월 알아사드 시리아 독재정권에 대해 반군들에게 화학무기를 사용하면 응징하겠다고 경고했다.
게다가 미국 공화당은 최근 바이든 행정부의 우크라이나 지원을 중단시켰다.이 전쟁이 중동의 지역전쟁으로 확산되고 미국이 참전까지 하게 되면 바이든 대통령에게는 큰 악재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