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011790) 15.4Q 실적발표회
SKC(011790) 15.4Q 실적발표회
직장인 나경민 씨(25)는 푸바오 팬 커뮤니티 ‘푸바오 갤러리 부운영자를 맡고 있다.
총자산 가액이 5억원 이상인 공익법인은 공인회계사 등의 세무 확인 및 회계감사도 받아야 한다.일정 규모 이상 노조의 회계감사원은 공인회계사 등 외부전문가로 지정해 독립성·전문성을 갖고 실질적인 회계감사를 진행하고.
일본도 매년 회계 정보와 감사보고서를 조합원에게 보고하도록 하고.회계는 조직의 이해관계자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홍기용 인천대 경영학부 교수·납세자연합회 명예회장 문재인 정부 5년간 1500억여원을 지원받은 노동조합 단체들의 회계 투명성을 놓고 논란이 뜨겁다.
정부는 대규모 노동조합 등에 회계장부 비치·보존을 점검하고 있고.정부에 정기적으로 보고해 노동 정책에 활용하도록 해야 한다.
영국은 정부에도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한다.
노조는 회계 정보를 정부가 요구하는 경우에만 제출하고.그러나 후추위를 구성하는 사외이사 7명 중 6명이 최정우 현 회장 재임 시 선임돼 공정성 논란이 일고 있다.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이 포스코그룹 차기 회장 선출 절차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포스코그룹 지주사인 포스코홀딩스는 21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최고경영자(CEO) 후보추천위원회(후추위)의 회장 선임 절차에 들어갔다.
포스코홀딩스 최대주주인 국민연금의 이 같은 입장이 회장 선출에 변수가 될지 주목된다.김 이사장은 28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소유분산 기업인 포스코홀딩스 대표 선임은 KT 사례 때 밝힌 바와 같이 주주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내·외부인의 차별이 없는 공평한 기회가 부여돼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