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강성 노조 개혁 없이 미래는 없다
거대 강성 노조 개혁 없이 미래는 없다
즉 지독한 가난에서 그나마 버틸 수 있었던 것은 ‘토끼새끼들 때문이 아니었을까.
최근 공사비 급등이나 고금리 기조에 따른 주택경기 침체 등으로 멈춰진 재개발·재건축 사업장이 나오는 상황에서 이번 대책이 정부가 원하는 수준으로 당장 효과를 볼 수 있을지 의문이라는 지적도 나옵니다.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한국부동산원에 설치된 도시재창조센터를 통한 종합컨설팅 등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교통 경관 등에 대한 심의를 통합 처리하는 방식으로 사업 기간을 단축하는 방안이 마련됐습니다.이는 좌우를 가리지 않고 역대 정부마다 핵심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지만 좀처럼 성과를 내지 못하는 과제인 국토의 균형발전에 큰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이는 준공한 지 30년이 넘은 주택에 대해서는 사전에 안전진단 통과 없이도 관련 조합을 설립하고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게 핵심이다.
재건축의 속도를 높이기 위한 패스트트랙 제도가 도입된다.소규모 정비 및 도심복합사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 태영건설의 기업구조개선(워크아웃) 신청에서도 드러났듯 건설경기 침체로 인한 건설시장 프로젝트파이낸스(PF) 부실은 심각한 상황입니다.
무엇보다 1인 가구 급증.하지만 장기 수익률 관점에서 더 나은 종목 혹은 더 나은 지수를 고르는 것은 크게 유의미하지는 않다.
다른 투자 스타일과 비교해 투자 후 배당 수익까지 이익 발생 구간이 짧기 때문이다.코로나19 기간 두 차례 조정 국면에서도 배당 투자는 상대수익률에서 플러스(+)를 기록했다.
배당기준일 제도 변경을 통해 배당 투자 관련 불확실성은 추후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내년에도 배당 투자가 유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