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삽니다 갤러리 > 런던대 석학 "토큰 이코노미는 경제의 진보…한국 도태될 수도"

런던대 석학 "토큰 이코노미는 경제의 진보…한국 도태될 수도"

런던대 석학 "토큰 이코노미는 경제의 진보…한국 도태될 수도"

저녁 6시에 처음으로 커피 한 잔을 마신 것과 비슷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양이다.

올해부터 2주택자 종합부동산세 중과가 폐지되고.뉴시스 국회 통과 안 돼 취득세 기존대로 거래가 얼어붙은 주택시장의 온도를 높일 취득세 완화가 오리무중이다.

런던대 석학

안장원 부동산선임기자 정부는 지난해 12월 21일 올해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하면서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를 완화하겠다고 했다.이런 마당에 거래 시장과 별 상관 없는 별장 취득세는 준다.정부 발표대로라면 500만원 이하일 세금을 기존처럼 1200만원 넘게 내야 할 판이다.

런던대 석학

취득세도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해서다.1주택자 세율을 단일화하거나 세율 구간을 단순화하겠다고 내용이다.

런던대 석학

세금 계산 기준인 공시가격이 현실화율(시세반영률) 조정으로 내려가고.

다주택자보다 1주택자 더 홀대? 시장은 혼란에 빠졌다.-가정 밖 청소년보다 청년들은 집을 나오면 기댈 곳이 없다는데.

청소년 지원책은 어느 정도 작동 중이다.대부분 가정과의 절연은 경제적 지원을 받지 않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알아서 생활해야 하는데.

가족 소득 지원 기준 달리 적용해야 특히 국내 청년 정책은 보호나 돌봄 자체가 아니라 역량을 강화해 자립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둔다.늘 생활고에 시달리고 가족에게 괴롭힘당하는 악몽을 꿔 정신과 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