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재단 회장 "닷컴 버블과 비교해보라…가상화폐 버블? 전혀 아냐"
비트코인재단 회장 "닷컴 버블과 비교해보라…가상화폐 버블? 전혀 아냐"
150년이 지난 현재의 역사가들 역시 이 시기를 평가하기는 결코 쉽지 않다.
제2의 산업화라고 불릴 정도로 세계적 성공 분야인 정보화는 국정의 연속성을 통한 대표적 성공 사례였다.민주화의 임계점과 회귀불능점(回歸不能點)을 확고부동하게 넘은 것이었다.
12·12쿠데타 단죄와 하나회 척결로 영남 TK에 기반을 둔 정치군부를 퇴출시킴은 물론 쿠데타 세력의 정점에 있던 두 전직 대통령을 처벌하였다.그렇다고 하여 개척자의 기여가 축소되거나 완성자의 성취가 독점되는 것은 아니다.그들은 지역정치의희생자이자 수혜자인 동시에 파괴자였다.
예산과 RD는 물론 기구·법령·정책을 살펴볼 때 오늘날 한국이 세계 선두에 서 있는 정보화·IT·디지털 강국 건설은 지도자들의 비전과 집념의 연속이 이루어낸 산물이었다.DJ에 각료 추천 제안한 YS 그러나 집권 이후 ‘경쟁적 연합의 정치는 달랐다.
군사권위주의 시기에 빈곤국가에서 중진국으로 도약한 데 이은 일대 성취였다.
민주화를 위한 오랜 국민적 노력의 산물이었다.다른 한 사람은 자식 둘을 구속하였다.
한반도 비핵평화의 문제 역시 마찬가지다.내각제 합의와 파기가 대표적이었다.
민주화 조직(민주화추진협의회) 결성.1993년 2월 한국은 30년에 걸친 군인 출신 대통령 시대를 끝내고 김영삼 대통령이 이끄는 문민정부를 출범시켰다.